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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한 한국 이슈

벤츠 불량 연속 #배출가스 #A/S #에어백 #안전띠

by 빌베리 2020. 5.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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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 수입된 벤츠와 닛산, 포르쉐 경유차 14종 배출가스 불법 조작 !!!

대기오염물질 인증기준보다 최대 13배 이상 확인 !!!


 
 

이번에 배출가스 불법조작이 확인된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와 한국닛산, 포르쉐코리아

국내에 판매한 경유차 14종, 4만여대 입니다.

벤츠 C200d, S350 블루텍 등 12종과

닛산 캐시카이, 포르쉐 마칸S 디젤입니다.

국내에서 벤츠의 배출가스 불법 조작 처음이나 

유럽에선 이미 논란이 있었습니다.

 


환경부 조사 결과 벤츠 12종은

인증시험 때와 다르게 실제 운행 시에는

요소수가 적게 분사되고 

배출가스 재순환장치는 멈추도록 돼있었습니다. ;;;


벤츠의 경우 실제 도로주행을 시작하면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실내 인증기준보다 최대 13배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환경부는 적발된 차량에 대해 인증을 취소 
또 배출가스 불법조작으로는 국내 최대 과징금인 776억 원을 벤츠에 부과하고,

닛산과 포르쉐에는 각각 9억, 10억 원의 과징금을 매길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수입 판매사를 형사고발하고 결함시정 명령도 내립니다.

대상 차량 소유자는 이후 수입사의 서비스센터에서 결함을 시정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국고도 부족해가는데 벤츠가 좋은일 하네요.

아주 속이 시원해지는 뉴스입니다.

 

벤츠에 특별한 감정은 없었는데,

수입차가 사기 쳐서 국내 판매 승인받고

위화감 조성도 일조하고 환경오염에는 더 크게 일조했네요.

 

 

 

메르세데스 벤츠는 이번 배기가스 이슈외에도

꾸준히 문제가 제기되어왔습니다.

가장 최근 3가지 이슈만 정리해보겠습니다.

 

 

 

이슈 1 : " 나몰라라 A/S " 논란

2015년 3류 서비스로 " 계속되는 "

부실한 A/S  논란 소비자 열불

 

 

사례 A


A씨는 2015년 1월 ‘변속기 레버’가 갑자기 부러지는 황당한 일 발생

자칫 달리는 중이었다면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겠죠.

 

하지만 사고보다 더 화나게 한 건 벤츠 코리아의 사후 서비스였다.

서비스센터 쪽에서는 “고객 과실”이라는 말만 되풀이했다.

 

벤츠 코리아의 변속기 레버 내구성 문제는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3년에도 문제가 된 바 있었습니다.

 

벤츠 입장은 최근 변속기 레버 관련 고장은 8건으로, ‘

소수에게 발생한 문제’이기 때문에 벤츠는 공식적인 보상을 하지 않는다.
^^ 과연 기막힌 대응입니다. ㅋㅋㅋ

독일에선 그렇게 가르치냐

 

 

 

사례 B

 

2015년 9월 한 운전자가 광주의 벤츠 코리아 영업점 앞에서

직접 보라고 자신의 벤츠 차량을 골프채로 파손했습니다.

 

주행 중 시동이 꺼지는 현상이 반복돼 차량 교환을 요구했지만,

거절 당하자 저질렀습니다.

‘모르쇠’로 일관하던 벤츠 코리아는 사건이 커진 뒤에서야 같은 차종 720여대를 리콜.

 

 

 

사례 C

 

창문이 끝까지 닫히지 않는 문제가 발생   

 미세먼지가 가득한 날이나 비오는 날도 창문은 열어야 합니다.

 

 서비스센터를 찾아 수리한 뒤에도 같은 문제는 수차례 반복됐다.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자 벤츠 코리아 쪽에서는

뒤늦게 ‘소프트웨어 오류 현상’ 인정하고, 조치를 취했다.

물론 ‘리콜’은 없었다.
참으로  인상적인  대응입니다.

 

 

 

이슈 2 :  벤츠 E300 등 안전띠 결함

2020년 3월

 

 

 벤츠 E300 등 23개 차종 2만1760대에서

앞 좌석안전띠 버클 결함으로 사고 발생 시

안전띠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을 위험성이 높았다.

 

벤츠 GLC350 e4MATIC 등 5개 차종 2567대는

운전석 햇빛가리개에 부착된 에어백 경고 문구가 안전기준에 부적합

전국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공식서비스센터에서 점검 후 무상 수리

그냥 아웃돼면 더 좋았을 걸, 이젠 무상 수리

 

 

 

 

이슈 3 :  에어백 결함 13개 차종

2020년 1월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C220 CDI' 등 13개 차종 1만9260대는

에어백 전개시 인플레이터(에어백 가스 발생 장치)의 과도한 폭발압력으로 

발생한 부품의 금속파편이 운전자에게 상해 가능성 확인

 

 국토교통부 리콜대상자동차

 

현 벤츠 회장

올라 샬레니우스

2019 - 현재

 

 

 

벤츠 전임 회장

디터 제체

2006년 - 2019년

 

출처 나무 위키

 

 

 

해외에서 세금탈루의혹에 배출가스 조작의혹

소프트웨어 오류로 이슈가 많았네요.

그리고 한국에서 뒤늦게 들통 !!!

 

 

기후 변화의 주범은 누구일까 ?

 

 

 

위 영상은 벤츠 전임 회장 " 디터 제체 " 은퇴 영상입니다. 

가지가지한다.  사고치고 나몰라라 도망가는 영상 같군요. gg

전세계적으로 쓰레기 차 팔아먹고 죽을때 돼서도 허세 찐 

 

죽기전에 좋은 일 하는 모습 많이 보여주면 좋겠네요. 

수염을 피해 차량만큼 차례로 한개씩 뽑아드리고 싶지만

 

 

 

 

 

벤츠는 2017년 2018년 매출 4조원

2019년 매출 5조원을 기록

 

 

 

기부금 12억

 

지난해 외제차 업체 총 매출은

 8조 8천억입니다.

 

벤츠는 기부금 0.05% 수준

 " BMW 18억, 벤츠코리아 20억 "

 

차라리 안하는 게 나을수 있는 그런 수준

그러니까 ..... 팁 같은거네요.  

기부액이 정해져 있나봅니다.

 

 

최신 모델  벤츠 C 클래스

 

비난,비판의 목소리가 커지자 뭐했다.

 

전북대 여친강간 폭행 의대생 시민들 데모 나서자 퇴학처분했다.

김PD 커뮤니티 학폭 비판이 커지자 사과문 작성해 발표했다.

마이크로닷 부모 빗투 비난의 목소리가 커지자 입장발표했다.

 

 

 

KBS 뉴스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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