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한 한국 이슈

정준영 대법원 최종 징역 5년 #최종훈 #유인석

by 빌베리 2020. 9. 25.
반응형

 

술에 취한 여성들을 집단으로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가수 정준영과 최종훈에게 각각 징역 5년,

징역 2년 6개월이 확정됐다.

 

대법원 2부(주심 박상옥 대법관)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특수준강간) 등 혐의로 기소된 정준영과 최종훈의 상고심에서 유죄로 판결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들은 2016년 1월 강원도 홍천, 3월 대구 등지에서 술에 취한 여성을 집단으로 성폭행한 혐의 등으로 구속기소 됐다.

 

정준영은 2015년 말 연예인들이 참여한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여성들과 성관계한 사실을 밝히며 몰래 촬영한 영상을 전송하는 등 11차례에 걸쳐 불법 촬영물을 유포한 혐의도 받았다.

 

 

 

#1 정준영

 

정준영(鄭俊英)

출생 1989년 2월 21일 (31세) 서울특별시 송파구

국적 대한민국 파일:대한민국 국기

병역 전시근로역

종교 천주교(세례명: 시몬)

신체 184cm, 65kg, O형 성격유형 ENTP 출처

직업 싱어송라이터, 사업가, 프로게이머

본관 연일 정씨

닉네임 Casablanca

그룹이름 Drug Restaurant 활동 2010년 미니앨범 'Rock Trip' ~ 2019년 3월 13일

장르 얼터너티브 록, 포스트 그런지, 개러지 록, 록발라드

 

 

대한민국의 전직 싱어송라이터, 방송인이자 성범죄자. 슈퍼스타K4의 TOP3 출신으로 처음 주목받기 시작했으며, 이를 계기로 연예계에 입문하게 되었다. 1박 2일을 포함한 각종 예능 활동으로 대중들에게 인지도를 쌓아갔으며, 음악 면에서는 각종 디지털 싱글, 정규 앨범 발매 등으로 활동을 계속해갔다. 록밴드 드럭 레스토랑의 메인보컬이자 리더를 맡았다. 이외에도 라디오 DJ, 연기자 등의 다양한 시도를 선보였으며, 2018년엔 프로게이머로 데뷔, 그해 11월에는 프랑스 파리에 팝업 레스토랑을 여는 등 사업에도 발을 붙이면서 연예인으로서 계속 성공 가도를 달리는 중이었으나..

from 나무 위키

 

 

 

사진출처 : 정준영 네블

https://blog.naver.com/poketchu

 

 

 

#2 최종훈

 

최종훈 생년월일 1990년 3월 7일 (30세) 

출생지 서울특별시 

혈액형 A형 

가족 무녀독남 

학력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최종훈 과거 이슈

 

 

2016년 2월 21일, 이태원에서 술을 마시고 운전대를 잡아 서울 용산경찰서 소속 경찰에 적발됐는데, 혈중 알코올 농도 0.05% 이상이었다고 한다. 250만원의 벌금과 100일 면허정지 처분을 받았다.

 

2016년 3월, 최종훈이 정준영, 버닝썬 영업 직원 김씨, YG엔터테인먼트 전 직원 허씨, 소녀시대 유리의 오빠 권혁준, 사업가 박씨와 함께 한 여성을 집단 성폭행하고 몰카를 공유했다는 사실이 만천하에 드러났다.

 

2017년 6월 14일, 디스패치에 의해 체조선수 손연재와 한일 양국에서 데이트하는 모습이 포착되어 열애설이 났고, 바로 열애를 인정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2017년 8월 1일 최종훈의 일본 단독 팬미팅 현장에서 결별 사실을 알렸다.

 

 

 

개인적으로 80년대 느끼하게 눈이 큰 애로영화에 많이 나온 모 남자배우 닮은 느낌인데..

 

 

 

이들은 재판 과정에서 일부 성폭행 혐의에 대해 '합의 성관계'라고 주장했다.

1심은 피해자들의 진술에 신빙성이 있다며 이들의 혐의를 인정하고 정준영에게 징역 6년,

최종훈에게 징역 5년을 선고했다.

2심 역시 1심과 마찬가지로 이들의 혐의를 모두 인정했다. 다만 피해자와 합의한 점 등을 고려해 최종훈의 형량을 징역 2년 6개월로 줄였다. 정준영은 징역 5년을 선고받았다.

 

 

최종훈 인스타그램 2017년 "대단하다 내친구 , 첫 주짓수 시합"


친구는 용감했다.

나란히 손잡고 입장.

 

살아도 같이 살고, 죽어도 같이 죽고, 감옥도 같이 가고

배프 인정 나중에 나오면 선한일로 보답하길 기대합니다.

 

 

 

#3 승리

 

 

 

이승현 (李升炫)

직업 前 가수, 배우, 사업가

출생 1990년 12월 12일 (29세)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계동 혈액형 A형

국적 파일:대한민국 국기

학력 정암초등학교 천곡중학교 숭의고등학교 (중퇴)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부 연극전공 (중퇴) 국제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학과

경력 前 그룹 빅뱅 멤버 前 ㈜유리홀딩스 대표이사 前 ㈜아오리에프앤비 대표이사 前 ㈜버닝썬엔터테인먼트 사내이사 前 ㈜내추럴하이레코드 대표이사

 

 

 

전(前) 빅뱅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 30)가 군인 신분으로 법정에 섰다. 

 

#버닝썬클럽

승리는 16일 오전 10시 경기 용인시 소재 지상작전사령부 보통군사법원에서 열린 첫 공판에 피고인 자격으로 출석했다. 



승리는 2015년 12월부터 이듬해 1월까지 클럽과 금융투자업 등을 위한 투자유치를 받기 위해 대만, 일본, 홍콩 등의 투자자에게 수차례에 걸쳐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로 기소됐다. 비슷한 시기 직접 성매수를 한 혐의(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도 받고 있다.

또 서울 강남 주점 '몽키뮤지엄'의 브랜드 사용료 명목 등으로 클럽 '버닝썬' 자금 5억2800여만원을 횡령(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하고, 직원들의 개인 변호사비 명목으로 유리홀딩스 회사 자금 2200만원을 빼돌린 혐의(업무상 횡령)로도 기소됐다.

또 2013년 12월부터 2017년 8월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호텔 카지노 등에서 여러 차례 도박하면서 22억원 상당을 사용(상습도박)하고, 도박자금으로 100만달러 상당의 칩을 대여하는 과정에서 아무런 신고를 하지 않은 혐의(외국환거래법 위반)도 받고 있다.

이날 승리 측은 총 8개 혐의 중 외국환거래법 위반 혐의만을 인정하며 "깊이 반성한다"고 했을 뿐,

그 외의 혐의는 부인했다.

 

 

 

다음 재판은 양측의 증거논의 후 재개될 예정, 기일은 미정이다.

 

한편 승리와 라운지바 몽키뮤지엄을 운영한 유인석 전 유리홀딩스 대표는 지난 5월 15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첫 공판에서 성매매 알선 및 횡령 등 혐의를 인정했다. 함께 재판에 넘겨진 유흥업소 여직원 최씨 등도 당시 재판에서 성매매를 알선 혐의와 관련된 사실관계를 인정했으며 이달 중 선고를 앞두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