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성파 발라더 1집

분위기 꾼들, 발라더 1집, 전람회 1994

by 빌베리 2020. 7. 28.
반응형

전람회 1집 1994

 

 

 

 

 

TRACKS

 

03 하늘 높이

 

 

 

 

난 힘들때면 너의 생각을 하지

길을 걷고 커피를 마시고

또 같은 삶속에서

난 어느새 지쳐버렸는지

 

다시 만날수는 없어도

알 수 없는 힘이 되어준

너의 기억이 항상 내곁에

따뜻한 위로가 되지

 

떠나가던 그 저녁에

나는 몹시 날고 싶었지

별이 맑은 하늘을 향해

아무도 없고 아무 소리도 없는

그런 밤의 하늘속으로

하늘로 멀리 솟구쳐 날아가

다시 돌아오지 않을 곳으로

 

다시 만날수는 없어도

알 수 없는 힘이 되어준

너의 기억이 항상 내곁에

따뜻한 위로가 되지

떠나가던 그 저녁에

나는 몹시 날고 싶었지

별이 맑은 하늘을 향해

 

아무도 없고

아무 소리도 없는

그런 밤의 하늘속으로

하늘로 멀리 솟구쳐 날아가

다시 돌아오지 않을 곳으로

 

 

 

08 세상의 문 앞에서

 

feat 신해철

 

 

 

늘 내가 꿈꾸던 길 이었지만

아쉬움도 많아 힘들어 했지

 

눈 앞에 열려 있는 낯선 세상들이

쉽게 반겨주진 않아

 

(우-우)

두려움이 없진 않지만

지금 이 순간에 살아 숨쉬고 있는걸 (오~오)

 

난 꿈꾸며 살꺼야

세상의 문앞에서 쓰러지진 않아

내 눈감는 날에 내 노래 들으면서

후횐 없을꺼야 내가 택한 길은 영원한걸

 

첨 설레는 마음으로 내딘 발걸음

가끔 지친 몸으로 주저 앉지만

 

난 살아온 날 만큼

다가올 내일도 내가 책임져야 하네

 

(우~우)

쉽게 만족할 순 없지만

그저 내안의 깊은 고독과 싸우는 것 (오~오)

 

난 꿈꾸며 살꺼야

세상의 문앞에서 쓰러지진 않아

내 눈감는 날에 내 노래 들으면서

후횐 없을꺼야 내가 택한 길은 영원한걸

 

 

 

01 기억의 습작

 

 

 

 

이젠 버틸순 없다고
휑한 웃음으로 내 어깨에 기대어 눈을 감았지만
이젠 말할 수 있는 걸
너의 슬픈 눈빛이 나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걸
나에게 말해봐

너의 마음 속으로 들어가 볼 수만 있다면
철없던 나의 모습이 얼만큼 의미가 될 수 있는지

많은 날이 지나고 나의 마음 지쳐갈 때
내 마음속으로 스러져가는 너의 기억이 다시 찾아와
생각이 나겠지
너무 커버린 미래의 그 꿈들 속으로
잊혀져 가는 너의 기억이 다시 생각날까

너의 마음 속으로 들어가 볼 수만 있다면
철없던 나의 모습이 얼만큼 의미가 될 수 있는지

많은 날이 지나고 나의 마음 지쳐갈 때
내 마음속으로 스러져가는 너의 기억이 다시 찾아와
생각이 나겠지
너무 커버린 내 미래의 그 꿈들 속으로
잊혀져 가는 나의 기억이 다시 생각날까

많은 날이 지나고

 

 

전람회 1집 1994

 

1. 기억의 습작  작사:김동률 작곡:김동률 5:13

2. 여행  작사:서동욱 작곡:김동률 4:24 

3. 하늘 높이 작사:서동욱 작곡:김동률 4:52 

4. 향수  작사:서동욱 작곡:김동률 4:43

5. 너에 관한 나의 생각  작사:김동률 작곡:김동률 4:08

6. 삶  작사:김동률 작곡:김동률 4:25

7. 소년의 나무  작사:김동률 작곡:김동률 3:20

8. 세상의 문 앞에서 작사:김동률 작곡:김동률 4:13

9. 그대가 너무 많은 작사:김동률,서동욱 작곡:김동률 4:16

 

 

감상평

 

노래를 듣고 있으면

진한 에스프레소를

마시는 것 같다.

 

유년시절에서 성인으로

넘어오는 시기의 순수함에

외치는 듯한 느낌이 강렬하다.

 

1집 감성과 닮아 있는 곡을

듣고 싶은분께 추천합니다

 

 

이승환 4집 Human 1995

01 천일동안

 

 

 

4집 토로 (吐露) 2004

06 잔향

 

 

 

 

청순 대명사, 발라더 1집, 강수지 1990

강수지 1집 1990 TRACKS 05 나를 기억해줘 너의 두 눈을 바라보면 나는 자꾸만 우울해져 이제 나에게  말해 주겠니 그 웃음 뒤에 가려진 또 다른 너의 그 모습 세상이 때로는 어둠같지

kimheesu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