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한 한국 이슈

네이버 2020.11월, 베스트셀러 TOP 20

by 빌베리 2020. 11. 17.
반응형

별점 9점 이상, 2020년 11월 2주 베스트셀러 TOP 20

 

 

 

   01.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  

02. 트렌드 코리아 2021 

                   03.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04. 흔한남매 6             

 05. 요한,씨돌,용현         

 06. 돈의 속성               

                       07.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      

 08. 마음 챙김의 시        

                      09. 초3보다 중요한 학년은 없습니다.      

  10. 거울 명상                

 11. 말장난                   

            12.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13. 그럼에도 불구하고       

          14. 세계미래보고서 2021         

  15. 죽은자의 집 청소       

         16. 해커스 토익 기출보카        

17. 급식왕 GO             

18. 폴리매스                

                         19. 초등 완성 매일 영어책 읽기 습관          

   20. 살고 싶다는 농담        

 

 

 

 

 

01.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 

 

 

 

사랑하는 마음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육아 문제 가운데
수없이 되뇌는 질문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

책 제목인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는 육아 현실에서 많은 사람이 흔히, 자주 떠올리는 질문이다. 아이에게 어떻게 말해야 좋을지 매번 고민하지만 답을 저절로 알 수는 없기 때문이다. 특히 고군분투하는 육아 현실에서는 적절하게 말하기가 더욱 어렵다. 당장 아이가 소리를 지르고 울고불고 떼쓰면 아무리 나이 든 어른이어도 쉽게 당황하고, 화와 짜증이 나기 마련이다. 하지만 순간의 감정으로 아이를 대하면 후회가 남는다. 사랑하는 아이의 올바른 성장을 바라는 진심은 여전하기에 ‘어떻게 말하면 좋을까’는 육아에서 최대 관심사이다.

 

 

 

 

 

02. 트렌드 코리아 2021

 

 

 

코로나가 앞당긴 미래, 더욱 빨라진 변화의 속도

 

『트렌드 코리아 21』은 팬데믹 속에서도 평정심을 유지하자는 뜻, 백신의 기원이 된 소의 해, 현실을 직시하되 희망을 잃지 말자는 의미에서 COWBOY HERO를 2021의 10대 트렌드 키워드로 선정했다. 코로나가 일상이 되면서 사람들은 서서히 21세기 팬데믹에 적응해가는 중이다. 무슨 일이 벌어져도 삶은 계속되고 소비는 이루어진다. 코로나가 순식간에 큰 변화를 몰고 온 것 같아도 지금의 변화는 이전부터 서서히 진행되어왔던 것이다. 언택트, 집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쇼핑의 증가는 이미 저변이 확대되고 있었으나 이번 사태로 그 확산 속도가 더욱 빨라졌을 뿐이다.

 

 

 

 

 

03.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 누군가는 꿈을 이룬다!”

알람이 울리고 5초, 출근 전 2시간으로 만드는 인생의 터닝포인트! 매일 저녁, 내일이 기다려지는 기적의 모닝 루틴

미국 2개 주 변호사 시험에 합격한 김유진 변호사의 아침 사용법『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향긋한 차를 한잔하는 여유로운 아침을 꿈꾸는가? 아침형 인간으로 다시 태어나겠다고 다짐하지만 ‘1분만 더 자고 싶다!’고 생각하다 허겁지겁 하루를 시작하고 있지는 않은가? 15만 팔로워를 가진 인기 유튜버이자 수년간 4시 30분에 하루를 시작해온 김유진 변호사가 아침 시간의 힘을 이야기한다.

 

 

 

 

 

04. 흔한남매 6

 

 

 

가을 하늘처럼 청량한 흔한남매의 웃음과 유머! 으뜸이의 눈앞에 나타난 에이미의 도플갱어, 우당탕탕 캠핑 스토리, 데이지의 두근두근 짝사랑, 핼러윈 데이에 재밌게 노는 꿀팁, 흔한 사나이의 치열한 라면 요리 대결, 으뜸이와 에이미의 어릴 적 일기 등 웃음이 솔솔 불어오는 흔한남매의 일상을 만나 볼까요?

‘흔한남매’는 유튜브 구독자 수가 207만 명, 누적 조회 수가 14억 회를 넘어서는 인기 크리에이터로, 상황극 콩트 등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주로 남매 사이에서 일어날 수 있는 현실적인 에피소드를 코믹하게 그려 내어 웃음과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05. 요한,씨돌,용현

 

 

 

 

제47회 한국방송대상 대상 수상, 세 개의 이름으로, 세 가지의 삶을 살았던 한 남자의 이야기
「어디에나 있었고, 어디에도 없었던, 요한, 씨돌, 용현」을 본 시청자라면, 이 다큐멘터리가 주는 깊은 여운에 쉽게 잠을 이루지 못했을 것이다.

 

나만을 위해서 사는 것이 당연하다고, 남을 위해서 살면 바보라고 말하는 세상에서 그는 왜 이렇게까지 희생적인 삶을 살았던 것일까. 그렇게 산다고 누가 알아주기나 하는 것일까. 다큐멘터리를 보며 이러한 질문을 마음속에 품었을 독자들에게 대답이 되길 바라며 SBS 스페셜 제작팀이 정성을 담은 책.

 

 

 

 

 

06. 돈의 속성

 

 

 

베스트셀러 종합 1위! 경제경영 17주 연속 1위! 유튜브 1,100만 명이 시청한 「돈의 속성」 완결판
최상위 부자 김승호 회장이 직접 밝히는 돈에 대한 통찰과 철학

이 책 『돈의 속성』은 3년 전 어느 극장 하나를 빌려 대중에게 강의했던 내용을 기반으로 집필됐다. 강연은 방송을 통해 전파되며 유튜브와 셀럽들에 의해 공유와 전파를 거듭했다. 그리고 이내 1,100만 명에게 전달되기에 이르렀다. 하지만 여러 사람을 통해 생산 및 재생산되는 과정에서 어떤 의미는 그 뜻이 정확히 전달되지 않았거나 의미가 왜곡되는 일이 있었다.

 

 

 

 

 

07.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

 

 

 

민사고 학생들이 ‘성경’처럼 반복해서 읽은 바로 그 책!  2015년 2월 출간되어 5년이 넘는 시간 동안 ‘전국 서점 청소년 분야 스테디셀러 1위’를 기록하며 수많은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책이 있다. 대한민국 최고 수재들의 집합소 ‘민족사관고등학교’ 학생들이 ‘반복독(이 책 한 권을 닳을 때까지 반복해서 읽는 것)’한다고 하여 화제가 된 책, 강남 엄마들이 5권씩 사서 아이 손닿는 곳곳마다 놓아둔다는 바로 그 책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이다. 98.4%의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공부하고 싶어졌다”라고 응답한 것처럼 이 책의 효과는 실로 놀랍다.

 

 

 

 

 

 

08. 마음 챙김의 시

 

 

 

“날개를 주웠다, 내 날개였다.”
시를 읽는 것은 자기 자신으로 돌아오는 것이고, 세상을 경이롭게 여기는 것이며, 여러 색의 감정을 경험하는 것이다. 살아온 날들이 살아갈 날들에게 묻는다. ‘마음챙김의 삶을 살고 있는가, 마음놓침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가?’


멕시코의 복화술사, 영국 선원의 선원장, 기원전 1세기의 랍비와 수피의 시인뿐 아니라 파블로 네루다와 비스와바 쉼보르스카 같은 노벨 문학상 수상 시인,현 SNS의 신세대 시인들, 라다크 사원 벽에 시를 적은 무명씨. 고대 중세 현대의 시인들까지 등장해 독자를 초대한다.

 

 

 

 

 

 

09. 초3보다 중요한 학년은 없습니다.

 

 

 

 

학습 격차, 초등 3학년에 시작되고 5학년에 심화된다.
학교생활에 어느 정도 적응했겠거니 마음 놓은 초3 우리 아이. 그러나 향후 중고등학교 성적과 수능 성적을 좌우할 학습 격차가 초등 3학년에 나타나기 시작해 5학년 때 심화된다는 사실, 알고 계십니까? 그래서 초3을 놓치면 다 놓친다는 말이 있을 만큼 초등 3학년은 절대적으로 중요한 학년입니다. 

 

이런 아이들을 수없이 많이 봐 오면서 가이드해 온 초등교사가 격차가 나타나기 시작한 초3과 격차가 심화되는 초5 학부모들에게 전하는 초등 공부법 현실 조언!

 

 

 

 

 

10. 거울 명상

 

 

 

 

저자 김상운은 베스트셀러 《왓칭 - 신이 부리는 요술》, 《왓칭 2 - 시야를 넓힐수록 마법처럼 이루어진다》, 《리듬 - 부정적 생각 싹 날려버리는 도구》 등을 쓴 작가로 MBC 기자생활을 30년간 진행하며 겪은 바깥세상사와 아픈 가족사까지.

 

10년쯤 전부터 내면세계 취재에 빠져들어 즉각적인 치유와 현실창조를 일으키는 가장 쉽고, 가장 강력한 명상법 ‘김상운의 왓칭’ 유튜브 구독자들의 생생한 체험담까지 수록했다.

 

 

 

 

 

 

11. 말장난

 

 

 

 

코미디언 유병재, 방송인 유병재, 작가, 유병재, 크리에이터 유병재……! 2014년 SNL에서의 첫 등장 이후 유병재라는 이름 앞에 따라오는 타이틀은 변화를 멈추지 않는다. 그러나 삶의 어떤 단계에서든, 메모를 멈추지 않고 묵묵히 글을 쓰는 ‘작가’로서의 그는 늘 같은 모습이다. 《블랙코미디》 이후 3년 만에 출간되는 유병재의 『말장난』에는 짧고 깊이 있는 삼행시들이 201편 담겨 있다.

 

 

 

 

 

 

12.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사무실의 분위기를 크게 좌우하는 한 사람이 있다. 출근하면서부터 ‘나 오늘 건드리면 가만 안 둬…’ 경고를 온몸으로 뿜어낸다. 다른 직원들은 슬금슬금 눈치를 보고, 이 사람의 오늘 기분에 따라 사무실은 온탕과 냉탕을 오간다. 왜 자기 선에서 감정을 추스르지 못하고 안 좋은 기분으로 남에게 민폐를 끼치는 걸까? 하지만 그 사람의 마음도 편치는 않다. 이러면 안 된다는 걸 알면서도 밖으로 드러나는 감정을 참을 도리가 없다.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야 할 일터에서도 감정 기복을 그대로 보여주면 스스로 손해를 볼 뿐이다. 회사에서뿐만 아니라, 우리는 가족에게나 친구에게 안 좋은 기분을 티 내며 소중한 사람을 질리게 만들어버리고 후회하기도 한다.

이 책은 기분을 잘 다스리지 못해 기어이 못난 태도를 보여주고 마는 사람들을 위해 쓰였다. 기분에 조종당하고 감정에 휘둘리는 이들이 꼭 알아야 하는 심리에 대해 주로 이야기한다. 우리는 왜 그리 감정에 흔들리는지, 어떻게 해야 감정이 나에게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는지 명쾌한 처방을 받을 수 있다.

 

 

 

 

 

 

13. 그럼에도 불구하고

 

 

 

“날마다 점점 행복해지기로 했다.”
몇 년 동안 틈틈이 섬진강 변에서 자연의 기운을 받으며 삶에 대해, 마음과 몸의 문제를 고민해온 공지영 작가가 4년 만의 에세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시를 떠나 완전히 섬진강 근처로 이주한 작가는 이번 책에서 지리산이 든든하게 서 있고, 마당에서 섬진강이 내려다보이는 15평 남짓의 소박한 집에서 지내며 스스로를 긍정하고 사랑하게 되는 과정을 담담하게 풀어냈다.


개인적으로 세 번의 결혼과 이혼을 겪었고 현재 진행 중인 소송이 다섯 개고, 기사에 악플이 줄줄 달리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날마다 점점 행복해진다”고 말하는 작가에게, 삶이 괴로워진 후배 세 명이 차례로 찾아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마음의 평화를 유지하고 행복할 수 있는지 묻는 이들이 섬진강 변의 자연을 오감으로 느끼고, 위로를 나누며 자신을 돌아보고 받아들이는 여정을 함께하며, 나를 사랑하며 행복해지는 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14. 세계미래보고서 2021

 

 

 

 

코로나 팬데믹 이후 인류의 삶은 어떻게 변화되고, 패러다임의 대전환 속에서 어떤 질서로 재편될까? 《세계미래보고서 2021》 ‘포스트 코로나 특별판’에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찾아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전 분야의 대변혁에 대한 세계 66개국, 4,500명의 전문가와 학자, 기업인의 긴급 진단과 전망이 담겨 있다.

 

핀테크 시장의 판도를 바꾼 인공지능, 도심 부동산 불패의 신화를 깬 재택근무, 대학 학위를 무용지물로 만든 온라인 교육, 콘퍼런스, 여행 분야의 변신을 주도한 가상현실, 공유경제의 가속화와 독립형 근로자의 확산, 일자리의 파괴와 기본소득제 실험, 신의 영역에 도전하는 생명공학까지 소개한다.

 

 

 

 

 

 

15. 죽은자의 집 청소

 

 

 

누군가 홀로 죽은 집, 쓰레기가 산처럼 쌓인 집, 오물이나 동물 사체로 가득한 집. 특수청소부로 온갖 현장을 다니는 김완 작가의 시선을 천천히 따라가다 보면 고독사의 현실, 고독사의 민낯을 마주하게 된다. 노인뿐만 아니라 중년 그리고 청년에게까지 엄습하는 쓸쓸한 죽음. 세대와 성별을 가리지 않는 고독한 죽음 이야기를 하나둘 접하다보면 고정관념이 점점 깨진다.

 

생을 포기하기 직전까지 어떻게든 살아보려 삶의 절벽 끝에서 아등바등하던 삶의 흔적 현장 곳곳에 남아 있다. 피와 오물, 생전 일상을 유추할 수 있는 여러 유품을 치우며 작가는 삶에 대해 사색한다. 그렇게 이 책은 ‘죽음’을 소재로 하지만 역설적이게도 ‘삶’을 이야기한다. 그래서인지 특수청소부의 현장 이야기가 마냥 무겁고 슬프지만은 않게 다가온다.

 

 

 

 

 

 

16. 해커스 토익 기출보카

 

 

 

1. 토익 기출 보카 30일 완성!
2. 주제별 연상암기로 쉽고 재미있게 단어 학습
3. 최신 기출 단어 및 출제포인트 수록
4. 목표 점수대별 필수 단어로 맞춤 학습 가능
5. 출제율 높은 핵심 단어만 골라 효율적으로 학습
6. 토익 신유형 대비 <토익 필수 이디엄 표현> 수록
7. 실전 감각을 키우는 토익 실전문제 13회분 제공(교재 3회+온라인 10회)
8. QR코드로 쉬운 미국·영국·호주 발음 학습

 

 

 

 

 

 

17. 급식왕 GO

 

 

 

 

자기 발 냄새에 중복된 발가락쌤, 잔머리 대장 두더지, 저 세상 텐션 깝숙이, 외계에서 날아온 이계인, 얄밉게 장난치는 얌생이 등 매력 넘치는 친구들이 나오는 유튜브 채널 ‘급식왕’! 언제나 시끌벅적하고 개성 가득한 급식왕 친구들을 이제 만화로 만나보세요!

 

만화를 보면 한 장씩 넘길 때마다 빵빵 터지는 웃음을 참기 힘들 거예요. 유튜브와는 또 다른 재미를 느껴 보세요! 또, ‘미로 찾기’ ‘다른 그림 찾기’ ‘마지막 장면을 그려 봐!’ ‘급식왕 스페셜 레시피’ 등 재미 만점 놀이 페이지도 준비되어 있어요. ‘급식왕 미스터리 극장’을 읽으며 호기심을 자극하는 급식왕 학교의 미스터리도 하나씩 풀어 보아요.

 

 

 

 

 

 

18. 폴리매스

 

 

 

 

모든 인간은 다양한 잠재력을 타고 난다. 역사상 가장 뛰어난 성과를 올리며 세상에 영향력을 미친 이들은 모두 이 사실을 알고 있었다. 그러면 어째서 부모나 학교, 고용주들은 우리가 지닌 다양한 재능과 관심을 제한하고 ‘한 우물’만 파는 ‘전문가’가 되기를 바라는가? 오랜 세월 한 우물을 파는 ‘전문가’가 되어야 진리를 발견하고, 자아를 찾고, 생계를 유지할 수 있다고 철석같이 믿고 있어서다. 

 

시대는 변했다. 서로 연관이 없어 보이는 다양한 영역에서 출중한 재능을 발휘하며 방대하고 종합적인 사고와 방법론을 지닌 사람. 그들은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경계를 허물고, 연결을 통해 창의성으로 이끌며, 총체적 사고와 방법론을 사용하여 시대를 이끌어 간다.

 

 

 

 

 

 

19. 초등 완성 매일 영어책 읽기 습관

 

 

 

15년 경력의 베테랑 초등교사였고, 현재는 자녀교육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로서 10만 학부모의 신뢰를 받고 있는 이은경 저자가 ‘매일 영어책 읽기 습관’을 통해 초등 시기에 평생 영어의 기틀을 마련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조기교육이나 사교육을 못 했어도, 아이에게 영어 거부감이 있어도, 엄마가 영어를 못해도 시도할 수 있도록, 알파벳을 시작으로 〈해리포터〉 수준의 영어 소설을 읽어내기까지의 전 과정을 총 4단계로 나눠 체계적으로 설명한다. 이 책으로 부모들은 현재 아이의 수준을 진단하고 그 단계에서 시작해 내 아이의 취향과 속도에 맞춰 단계별로 영어 독서 독립을 완성할 수 있다.

 

 

 

 

 

 

 

20. 살고 싶다는 농담

 

 

 

오늘도 절망과 싸우는 모든 이들에게 전하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아야 하는 이유

『살고 싶다는 농담』은 작가 허지웅이 2018년 혈액암의 일종인 악성림프종이라는 큰 시련을 겪은 뒤, 인생에 대해 이전과는 확연히 달라진 시각을 가지고 혼신의 힘을 기울여 쓴 신작 에세이다. 저마다 자신만의 무거운 천장을 어깨에 이고 무너지지 않으려 애쓰는 사람들, 기대어 쉴 곳 없이 지쳐 있는 사람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25편의 이야기들을 담았다. 전작 『나의 친애하는 적』 이후 4년 만에 발표하는 이번 신작에서 작가 허지웅의 삶의 해석은 더 예리해지고, 사람을 향한 애정은 더 깊어졌다.

 

 

 

 

▶ 포스팅 내의 모든 책들은 2015년 작인 7번 서적을 제외하고 모든 서적은 2020년의 저서만 추렸습니다. 아동,초등용 책들이 5권 중고등용 서적이 1권 있는 사실에 놀랐다. 책 소개글은 인터넷 교보문고 또는 예스24 내용을 발췌한 것들입니다.

 

▶ 개인적으로  01.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   02. 트렌드 코리아 2021   08. 마음 챙김의 시   10. 거울 명상    12.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15. 죽은자의 집 청소   17. 급식왕 GO   18. 폴리매스  20. 살고 싶다는 농담   까지 읽고 싶다. 빨리 그리고 재미있게 읽을수 있을것 같다. 문득 책을 3시간 이상 정독해서 읽어본지가 언제인가 싶다. 

 

 

2020년 11월 2주 베스트셀러 TOP 20

 

웃기는 소재 #철수와 영희 #직장인 짤 #울적할때 #다운될때

영희야 .... ㄷㄷㄷ 닥치고 따르렴 (맞기 전에) 영희야 뭐 해 ? 신경꺼 이럴줄 알았으면 바리스타가 될걸 그랬어 ㅆㅑㅇ  난 커피도 안마시는데 ,, 캬아------ㄱ , ㅌ ㅙ !! 본인은 경력이 있어 일을

kimheesun.tistory.com

 

반응형